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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4. 2. 15. 16:27
2024. 2. 15. 16:27
유틸리티 클래스의 기본 모습
- 유틸리티 클래스란 ?
- 주로 정적(static) 메서드로만 이루어진 클래스를 뜻한다.
- 객체의 생성 없이 사용 가능
-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메서드를 제공 (여러곳에서 반복적 사용이 가능)
- 인스턴스화 방지, 인스턴스 생성이 필요 없기 때문에 유틸리티 클래스의 생성자는 private 으로 선언 되거나 클래스를 final로 선언하여 상속을 막는다.
- @UtilityClass Annotation
- 유틸리티 클래스를 간편히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Annotation
- 생성자를 기본 private으로 설정 해준다.
- 모든 메서드를 static 으로 자동 설정해준다. (위의 예시에서는 static이 쓰여있다. 읽는 이로 하여금 더 명확한 표현 제공을 위해 적어두었지만 UtilityClass Annotation을 사용 할 경우 적지 않아도 무방하다.)
- final 클래스로 만들어 상속을 막아준다.
- 클래스에 대한 기본 생성자를 생성하지 않으므로, 코드가 더 간결해진다.